이번에는 UIKit으로 코드 베이스 개발 시 불필요한 스토리보드를 제거하는 방법을 학습해보자.
Storyboard 제거
코드베이스로 구현을 할 예정이기 때문에 불필요한 스토리보드들을 삭제한다. Main과 LaunchScreen 스토리보드를 제거 한다.
Main 스토리보드만 제거한다.
LaunchScreen은 앱 시작시점에 스크린 크기 잡는 역할을 한다.
만약 LaunchScreen이 없다면 스크린 크기를 아는 시점이 뒤로 밀린다.
Info.plist
첫번 째는 info.plist에 있는 Scene Configuration에 있는 Storyboard Name을 제거한다.
Target
타겟의 buildSettingd에서 UIKit Main Storyboard File Base Name 항목을 제거
SceneDelegate
rootViewController 설정을 다음과 같은 코드로 셋팅해준다.
func scene(
_ scene: UIScene,
willConnectTo session: UISceneSession,
options connectionOptions: UIScene.ConnectionOptions) {
guard let windowScene = (scene as? UIWindowScene) else { return }
window = UIWindow(frame: windowScene.coordinateSpace.bounds)
window?.windowScene = windowScene
window?.rootViewController = ViewController()
window?.makeKeyAndVisible()
}
'iOS > UIK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명주기 (4) [ 업데이트 Cycle ] (2) | 2024.09.01 |
---|---|
생명주기 (3) [ View 생명주기 ] (0) | 2024.09.01 |
생명주기 (2) [ ViewController 생명주기 ] (0) | 2024.08.31 |
생명주기 (1) [ iOS 앱 생명주기, Scene 생명주기 ] (2) | 2024.08.31 |
UIResponder Chain (1) | 2024.08.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