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학습부터는 많이 헷갈리는 주제인 Frame과 bounds관련에서 시작해보자.
먼저 Frame과 bounds를 들어가기 전에 선행해서 학습하면 좋을 개념들을 학습해보자.
1. CGPoint
public struct CGPoint {
public init()
public init(x: Double, y: Double)
public var x: Double
public var y: Double
}
View의 위치를 나타날 때 사용하는 좌표 값을 타나내는 정보이다.
x와 y 값은 Double로 되어있고 기준은 왼쪽 위가 된다.
2. CGSize
public struct CGSize {
public init()
public init(width: Double, height: Double)
public var width: Double
public var height: Double
}
width와 height 를 통해 뷰의 크기를 지정할 수 있는 정보이다.
3. CGRect
public struct CGRect {
public init()
public init(origin: CGPoint, size: CGSize)
public var origin: CGPoint
public var size: CGSize
}
origin을 CGPoint로 size를 CGSize로 가지고 있는 조금 더 고수준의 정보이다.
let rect: CGRect = .init(x: 100, y: 200, width: 150, height: 200)
코드를 그려보면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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